앨범

  • 신보소식
  • 추천음반
  • 오디오파일
  • 추천LP

신보소식


음반 상세 보기

제목 [2017년07월 배포] Oehms 신보
번호 352 등록일 2017-07-27 조회수 2502



1. OC031 (9CD) 브루크너: 교향곡 전집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
아이버 볼튼 (지휘)

시몬 영, 스타니슬라브 스크로바체프스키에 이어 아이버 볼튼의 지휘로 선보이는 왬스의 세 번째 브루크너 앨범. 브루크너의 교향곡 중 두 개의 습작을 제외하고 1번부터 9번까지 전곡이 수록되었다.

9개의 교향곡 중 7번 교향곡은 브루크너에게 진정한 성공을 안겨준 작품이다. 브루크너의 교향곡들은 뛰어난 작품성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청중의 외면을 받아왔는데, 7번 교향곡이 1884년 초연 당시 대성공을 거두며 다른 교향곡들도 주목받기 시작했다.

"2번 교향곡의 전체적인 인상은 생동감 있고 투명하며 브루크너 교향곡 연주의 매우 모범적인 예이다." (그라모폰, 2017년 4월)

<수록곡>
브루크너: 교향곡 전집

2. OC460 (1CD) 엘리자베스 브라우스 데뷔앨범

엘리자베스 브라우스 (피아노)

2015년 1월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BDI 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엘리자베스 브라우스의 우승자 앨범이자 데뷔앨범이다. 피아노 소나타 명곡 중에서도 명곡에 속하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7번과 쇼팽의 피아노 레퍼토리를 대표하는 걸작 중 하나인 피아노 소나타 2번이 포함되어 있다.

<수록곡>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7번 D장조, Op. 10 No. 3
쇼팽: 피아노 소나타 2번 B♭단조, Op. 35 '장송곡'
덴호프: Etude de couleurs, Op. 115
프로코피예프: 피아노 소나타 2번 D단조, Op. 14

3. OC050 (3LP) 바흐: 푸가의 기법 - 바이닐 에디션 * 초판 1000장 한정반

푸가의 기법 앙상블

첼리스트 한스 에버하르트 덴틀러가 바흐 '푸가의 기법'을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와 바순 버전으로 편곡해 '바흐의 기법 앙상블' 과 함께 녹음한 앨범. '푸가의 기법'은 건반 연주곡으로 널리 알려져있지만, 정작 바흐는 특정 악기를 지정하지 않아 다양한 악기 편성이나 악장 선택이 가능한 작품이다.

<수록곡>
바흐: 푸가의 기법, BWV1080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이 담겨있는 32페이지의 부크릿이 포함되어 있다.

4. OC1854 (2CD) 바흐: 푸가의 기법, BWV1080
푸가의 기법 앙상블

첼리스트 한스 에버하르트 덴틀러가 바흐 '푸가의 기법'을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와 바순으로 편곡해 그의 '바흐의 기법 앙상블' 과 함께 녹음한 앨범. 한스 에버하르트 덴틀러는 의과대학을 졸업했지만 뛰어난 첼리스트로도 명성을 얻었다. 이 2CD앨범 이외에 고급스러운 3LP 세트로도 발매되었다.

<수록곡>
바흐: 푸가의 기법, BWV1080

5. OC1857 (1CD) 윌리엄 윤의 모차르트 소나타 Vol. 5

윌리엄 윤 (피아노)
 
'윤홍천'이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한 피아니스트 윌리엄 윤은 완벽한 테크닉과 섬세한 감성으로 '피아노의 시인'이라고 불리며 유럽 무대에서 더욱 사랑 받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모차르트 음악은 다 똑같다고 말하지만, 나는 모차르트 음악이 얼마나 다양한 감정과 색채로 표현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싶다." (윌리엄 윤)

<수록곡>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6번 D장조, K284 "듀르니츠"
피아노 소나타 7번 C장조, K309
판타지아 C장조, K475
피아노 소나타 14번 C단조, K457

6. OC1872 (1CD) 바그너: 무언의 반지

슈타츠카펠레 바이마르
한스요르그 알브레히트 (지휘)

'무언의 반지'는 바그너의 유명한 악극 '니벨룽겐의 반지'를 로린 마젤이 관현악 버전으로 편곡한 곡이다. 이 앨범의 수록곡 중 몇몇 곡은 바이마르에서 라이브로 레코딩되었다. 슈타츠카펠레 바이마르는 바이마르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로 리하르트 바그너 작품 연주로 잘 알려져 있다.

<수록곡>
바그너: 무언의 반지

7. OC1875 (1CD) 민속 가곡 (라인홀트, 레오, 분게르트, 칸 등의 작품)

레귈라 밀레만 (소프라노)
오카 폰 데어 담라우 (메조 소프라노)
울프강 슈바이거 (바리톤)
타레크 나즈미(베이스) 아드리안 바이아누 (피아노)

1903년 '민요' 장르를 새롭게 독려하기 위해 독일 주간 저널의 발행자였던 아우구스트 셰를이 작곡 경연대회를 열었다. 이 때 참가한 작곡가들의 작품은 민요 풍이었으나 길이가 길고 복잡하여 예술가곡에 더 가까웠다. 이에, 두 번째 경연대회에서는 곡의 길이가 얼마나 짧고 단순한가를 중점적으로 심사하였다. 이 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후자에 가까운 민요의 아주 좋은 예이며, 짧고 부르기 쉬운 노래들이다. 보너스 트랙으로 레귈라 밀레만이 부른 맥스 레거의 곡 '숲 속에 혼자 남겨진 기분'이 수록되어 있다.

<수록곡>
라인홀트 베커: 네덜란드 자장가
레오 블레흐: 아름다운 로트라우트
아우구스트 분게르트: 홀레 할머니
로버트 칸: 민요

8. OC1878 (1CD) 폴랭 비아르도: 독일 가곡

미리암 알렉산드라 (소프라노), 에릭 슈나이더(피아노)

에스파냐계 프랑스의 소프라노 겸 작곡가 폴랭 비아르도-가르시아의 흥미로운 가곡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미리암 알렉산드라의 독일 가곡 앨범. 처음 녹음된 곡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이 앨범에 포함된 가곡은 대부분은 독일 시인 에두아르드 뫼리케의 시를 가사로 한다.

<수록곡>
비아르도-가르시아: 정원사, 봄이다, 물귀신의 딸

9. OC459 (1CD) 무소로그스키:민둥산의 하룻밤, 죽음의 노래와 춤 & 프로코피예프: 알렉산드르 네프스키)

쾰른 귀르체니히 오케스트라
브루노 체코 교향악단 합창단
드미트리 키타옌코 (지휘)

2009년부터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쾰른 귀르체니히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드미트리 키타옌코는 훌륭한 차이코프스키 레코딩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앨범에서도 러시아 작곡가인 무소로그스키와 프로코피예프의 작품을 다루었는데, CD 프로그램 부크릿의 저자는 이 앨범이 왬스 클래식에서 이들이 발매한 앨범 중 세 손가락 안에 꼽힐만한 명반이라고 평가하였다. 수록곡 중 무소로그스키의 '민둥산의 하룻밤'은 19세기 관현악 작품들 가운데에서도 독창적이고 특별한 작품으로 손꼽힌다.

<수록곡>
무소르그스키: 민둥산의 하룻밤, 죽음의 노래와 춤
블라디슬라브 술림스키 (베이스-바리톤)
프로코피예프: 알렉산드르 네프스키, Op. 78
아군다 콜라에바 (메조 소프라노


 

 

목록보기

 이전글 [2017년07월 배포] Genuin 신보 2017-07-27
 다음글 [2017년07월 배포] Nimbus 신보 2017-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