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211 (1CD)
멘델스존 &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
요한나 마르치 (바이올린),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폴 크레츠키 (지휘)
그랜드 슬램에서 발매된 요한나 마르치의 바흐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에 이은 요한나 마르치 2탄.
멘델스존: 바이올린협주곡 Op. 64 (레코딩: 1955년 12월 20일, 21일, 런던 킹스웨이홀)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 Op. 77 (레코딩: 1954년 2월 15-17일, 런던 킹스웨이홀)
사용음원: 개인소장 아카이브 (2트랙, 38센치 오픈릴 테잎)
멘델스존: 바이올린협주곡 Op. 64 (레코딩: 1959년 2월 5일, 슈투트가르트)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 Op. 77 (레코딩: 1964년 2월 6일, 슈투트가르트)
사용음원: 개인소장 아카이브 (2트랙, 38센치 오픈릴 테잎)
GS2215 (1CD)
멘델스존 &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
요한나 마르치 (바이올린), 슈투트가르트 방송교향악단, 한스 퀼러 크라이 (지휘), 귄터
반트 (지휘)
멘델스존: 바이올린협주곡 Op. 64 (레코딩: 1959년 2월 5일, 슈투트가르트)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 Op. 77 (레코딩: 1964년 2월 6일, 슈투트가르트)
사용음원: 개인소장 아카이브 (2트랙, 38센치 오픈릴 테잎)
녹음방식: 모노 (방송용 녹음)
요한나 마르치이 연주한 멘델스존과 브람스의 협주곡 라이브 레코딩으로 더욱 매혹적이고, 생생한
감동을 전해준다.
음질 또한 명료하게 완성된 앨범이다.
GS2221 (1CD)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 Op. 77, 쇼송: 시곡 Op. 25
지네트 느뵈 (바이올린), 프랑스 국립 방송교향악단, 로저 데조르미에르 (지휘),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샤를 뮌슈 (지휘)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 Op. 77 (레코딩: 1948년 4월 25일),
쇼송: 시곡 Op. 25 (레코딩: 1949년 1월 2일, 뉴욕 카네기홀)
사용음원: 개인소장 아카이브 (2트랙, 38센치 오픈릴 테잎)
녹음방식: 모노 (방송용 녹음)
오랜 기간동안 지네트 느뵈가 연주한 브람스 바이올린협주곡과 쇼송의 시곡은 스튜디오 앨범인
HMV/EMI 버전이 잘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 방송 녹음이 발굴되어 느뵈의 뛰어난 연주가 많은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2트랙, 38센치 오픈 릴테이프를 사용
하였으며, 녹음된 정보를 매우 충실하게 복각하여 음질도 우수한 앨범이다.
GS2219 (1CD)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7번, 9번 '크로이처'
지오콘다 드 비토 (바이올린),티토 아프레아(Tito Aprea)
레코딩: 소나타 7번(1956년 3월 26, 27, 30일), 소나타 9번 (1955년 7월 18-20, 22일)
사용음원: 개인소장 아카이브 (2트랙, 38센치 오픈릴 테잎)
녹음방식: 모노 (방송용 녹음)
지오콘다 드 비토의 정규녹음으로 연주된 베토벤 소나타는 이 앨범에 수록된 2곡 뿐이지만, 그 연주 수준은 최상급이다.
LP 발매 당시의 비평을 보면 편견에 찬 평가도 있었지만, 이번에 맑고 좋은 음질로 되살아난
것을 계기로 이 앨범의 진정한
가치가 인정되길 기대한다.
GS2220 (1CD)
브루크너: 교향곡 9번 (원전판) - 푸르트뱅글러 탄생 80년 기념 실황 방송 레코딩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빌헬름 푸르트뱅글러 (지휘)
레코딩: 1966년 1월 25일
사용음원: 개인소장 아카이브 (2트랙, 38센치 오픈릴 테잎)
녹음방식: 모노 (방송용 녹음)
푸르트뱅글러 지휘의 브루크너 교향곡 9번은 지금까지
1944년 10월 베를린 필이 연주한 것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있었으나,
이번에 1966년 1월 25일 구동독 방속국이 푸르트뱅글러 탄생 80주년 기념으로 방송한
연주 테잎을 사용하여 음반으로 발매하게 되었다.
전해지는 바에 의하면, 당시 서베를린에 거주하던 사람이 구동독 방송국에 방문하여, 그 자리에서 테이프 (2트랙,
19센치, 오픈릴)에
복사해 가져왔다고 한다. 기존 앨범과 비교하면 중저음의 탄탄한 분위기가 풍부한 음역으로
재현되는 것이 매력이다. 푸르트뱅글러
연주 애호가에게는 놓칠 수 없는 앨범이다.
GS2204 (1CD)
멘델스존 &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
지오콘다 드 비토 (바이올린),빌헬름 푸르트뱅글러 (지휘), 토리노 방송 교향악단
멘델스존: 바이올린협주곡 Op. 64 (레코딩: 1952년 3월 11일, 토리노 음악원 홀)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 Op. 77 (레코딩: 1952년 3월 7일, 토리노 음악원 홀)
사용음원: 개인소장 아카이브 (2트랙, 38센치 오픈릴 테잎)
녹음방식: 모노 (방송용 녹음)
토리노 방송 교향악단의 연주 사운드가 좌우 사운드의 폭과 깊이 역시 풍부하고 연주 디테일도 세밀하고 명료하게 살아있는
레코딩이다. 또한 지오콘다 드 비토의 바이올린 연주는 한층 요염하고 매력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GS2210 (1CD)
브루크너: 교향곡 7번 (개정판)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빌헬름 푸르트뱅글러 (지휘)
레코딩: 1949년 10월 18일, 베를린 (방송용 녹음)
사용음원: 개인소장 아카이브 (2트랙, 38센치 오픈릴 테잎)
푸르트뱅글러의 브루크너 레코딩 중 가장 음질이 좋은 레코딩으로 HMV/EMI계의 음원과
동일한 레코딩이다.
레코딩은 베를린 필이 리허설 및 방송녹음 장소로 사용했던 베를린 다렘 지구의 게마인데 하우스에서 이뤄졌으며, 해설서에는
녹화 당시의 사진을 게재하고 있다.
GS2217 (1CD)
멘델스존 &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지오콘다 드 비토 (바이올린), 말콤 서전트 (지휘), 게오르그 루드비히 요훔
(지휘)
멘델스존: 바이올힙 협주곡 Op. 64 (레코딩: 1951년 11월 5-8일, 런던 킹스웨이 홀)
말콤 서전트 지휘, 런던심포니 오케스트라
베토벤: 바이올립협주곡 Op. 61 (레코딩: 1954년 10월 3일, 베를린 음악대학홀)
게오르그 루드비히 요훔 지휘, 리아스 심포니오케스트라
사용음원: 개인소장 아카이브 (2트랙, 38센치 오픈릴 테잎)
녹음방식: 모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