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 신보소식
  • 추천음반
  • 오디오파일
  • 추천LP

신보소식


음반 상세 보기

제목 [2022년01월 배포] Altus 신보
번호 730 등록일 2022-01-24 조회수 874


ALTSA096
칼 리히터 - 바흐 골드베르그 변주곡 (1969년 동경 실황 앨범) (1SACD)
칼 리히터(쳄발로, 오르간)

[
수록곡]
1. J.S.
바흐: 골드베르그 변주곡 BWV.988
2.
오르간 작품 - 토카타와 푸가 BWV565 / 트리오 소나타 BWV530 /
환상곡과 푸가 BWV542 / 토카타와 푸가 BWV540 / 파사칼리아와 푸가
칼 리히터 (1) 하프시코드 (2) 오르간
레코딩: (1) 1969 4 27 (2) 1969 5 11
수록시간: 153 43 (2시간 33)
포맷: SACD 싱글 레이어 (SACD 전용 플레이어에서 재생 가능)
2021
년 새로운 리마스터링, SACD화 앨범

리히터의 1969년 동경 실황 연주로, 쳄발로로 연주한 '골드베르그 변주곡'
오르간으로 연주한 바흐 작품 독주 라이브를 수록한 앨범이다.
NHK
음원에 새롭게 리마스터링하여 SACD로 제작하여,
사운드의 공간감이 넓어지고 사운드가 더욱 선명해졌다.
153
분간의 연주를 1장의 SACD에 담았다.


ALTSA417
칼 리히터 - 바흐 마태수난곡 (1969년 동경 실황 앨범) (1SACD)
칼 리히터(지휘), 우르줄라 부켈(소프라노), 마르가 회프겐(알토),
에른스트 헤플리거(테너), 키트 엥겐(베이스), 뮌헨 바흐 오케스트라 & 합창단


[
수록곡]
J.S.
바흐: 마태 수난곡 BWV244

연주: 칼 리히터 (지휘), 뮌헨 바흐 오케스트라 & 합창단,
우르줄라 부켈(소프라노), 마르가 회프겐(알토), 에른스트 헤플리거(테너), 키트 엥겐(베이스)
레코딩: 1969 5 5, 동경문화회관 (스테레오, 라이브)
수록시간: 198 37 (3시간 18)
포맷: SACD 싱글 레이어 (SACD 전용 플레이어에서 재생 가능)
2021
년 새로운 리마스터링, SACD화 앨범

바흐 전통의 계승자이자, 화신으로 불리워지는 칼 리히터의 마태수난곡 레코딩으로,
1969
년 동경 실황 연주를 수록한 앨범이다.
중후하며 거대한 울림이 압도적이며, 라이브 연주의 열기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박진감이 넘치는 연주이면서도 낭만적이며 또한
그리움이 녹아있는 강렬한 바흐의 마태수난곡을 연주한다.
NHK
음원에 새롭게 리마스터링하여 SACD로 제작하여,
사운드의 공간감이 넓어지고 사운드가 더욱 선명해졌다.
3
시간 18분의 장대한 연주를 SACD 1장에 담았다.


ALTSA420
칼 리히터 - 바흐 미사곡 BWV232 (1969년 동경 실황 앨범) (1SACD)
칼 리히터(지휘), 우르줄라 부켈(소프라노), 마르가 회프겐(알토),
에른스트 헤플리거(테너), 에른스트 게롤트 슈람(베이스), 뮌헨 바흐 오케스트라 & 합창단

[
수록곡]
J.S.
바흐: 미사곡 BWV 232

연주: 칼 리히터 (지휘), 뮌헨 바흐 오케스트라 & 합창단, 우르줄라 부켈(소프라노),
마르가 회프겐(알토), 에른스트 헤플리거(테너), 에른스트 게롤트 슈람(베이스),
뮌헨 바흐 오케스트라 & 합창단
레코딩: 19695 5, 동경문화회관 (스테레오, 라이브)
수록시간: 124 02 (2시간 4)
포맷: SACD 싱글 레이어 (SACD 전용 플레이어에서 재생 가능)
2021
년 새로운 리마스터링, SACD화 앨범

바흐의 최고 걸작이라고도 불리는 「미사곡 나단조」 앨범으로,
바흐의 전통의 계승자이자, 화신으로 불리워지는 칼 리히터의 1969년 동경 실황 연주 앨범이다.
리히터의 61년 스튜디오 앨범이 잘 알려져있지만,
이 라이브 앨범도 놓쳐서는 안될 정도로 뛰어난 연주를 들려준다.
준엄한 위용에서 오는 압도적 존재감,
그리고 라이브 공연만이 느낄 수 있는 열기가 느껴지는 앨범이다.
NHK
음원에 새롭게 리마스터링하여 SACD로 제작하여,
사운드의 공간감이 넓어지고 사운드가 더욱 선명해졌다.
음반 2장 분량의 연주을 SACD 1장에 담았다.


ALT501/2
앙드레 클뤼탕스 - 드뷔시 & 라벨: 관현악 작품집 [INA 미공개음원 발매반] (2CD)
앙드레 클뤼탕스(지휘), 쟈닌 미쇼(소프라노), 아녜스 디스네(메조 소프라노),
마르셀 브리클로(합창 지휘), 프랑스 국립 방송 합창단(여성 합창), 파리 음악원 오케스트라

[
수록곡]
(CD1)
드뷔시: 3개의 야상곡, 칸타타 '선택받은 소녀'
(CD2)
라벨: 어릿광대의 아침 노래, 마 메르 무아, 라 발스

*
드뷔시 3개의 야상곡을 제외한 전곡 최초 CD화 앨범

연주: 앙드레 클뤼탕스(지휘),쟈닌 미쇼(소프라노), 아녜스 디스네(메조 소프라노),
마르셀 브리클로(합창 지휘), 프랑스 국립 방송 합창단(여성 합창), 파리 음악원 오케스트라
레코딩: 1958 9 4, 브장송 음악제 (모노)

라디오 프랑스 산하의 INA (프랑스 국립 시청각 연구소)의 음원을 라이센스한 앨범으로,
1958
9 4일 브장송 음악제에서의 앙드레 클뤼탕스 공연을 수록한 앨범이다.
여기에 수록된 드뷔시 작품들은 정규 레코딩으로 발매된 바 없으며,
특히 '선택받은 소녀'는 첫 음반화된 귀중한 레코딩이다.
라벨의 작품들도 악기마다 색채감이 짙고 라이브만의 강렬한 분위기의 연주가 일품이다.
'
라 발스'는 라이브다운 패기가 느껴지는 연주를 들려주며,
현악기, 관악기 모두가 독특한 음색으로 연주하며,
마지막 부분의 격렬한 가속도를 느끼게 되는 부분은
마치 한바탕 승부를 연상시키는 듯한 멋진 연주를 들려준다.


ALT508/9
레너드 번스타인 - 슈만: 교향곡 2,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5 [INA 미공개음원 발매반] (2CD)
런던 심포니 합창단,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리차드 히콕스(지휘),
레너드 번스타인(지휘), 프랑스 국립 교향악단

[
수록곡]
(CD1)
베를리오즈: 로마의 사육제, 슈만: 교향곡 2
(CD2)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5

레너드 번스타인 (지휘), 프랑스 국립 교향악단
레코딩: 1966 11 30, 파리 샹제리제극장 (스테레오)

레너드 번스타인은 뉴욕필하모닉의 음악감독 시절
그해 빈 국립가극장에 데뷔하였으며, 유럽에서 그의 위상은 더욱 커지게 되었다.
이 앨범은 당시 프랑스식 음색은 유지하면서도 그의 강인한 드라이브감으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명연을 펼쳐, 청중들에게 큰 갈채를 받았다고 전해진다.
그동안 INA (프랑스 국립 시청각 연구소)가 소장해온 음원을
이번에 최초로 음반화한 앨범으로, 알투스 레이블에서 우수한 음질로 마스터링하여 CD화하였다.


ALT507
앙드레 클뤼탕스 -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 외  [INA 미공개음원 발매반] (1CD)
앙드레 클뤼탕스(지휘), 에밀 길렐스(피아노), 프랑스 방송합창단, 프랑스 국립 교향악단

[
수록곡]
루제 드 릴: 라 마르세이예즈**,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
J.S.
바흐: 전주곡 BWV855a (앙코르곡)*

연주: 에밀 길렐스 (피아노*), 프랑스 국립 방송 합창단**,
앙드레 클뤼탕스 (지휘), 프랑스 국립 교향악단
레코딩: 1959 6 19, 파리 샹제리제극장 (스테레오)
포맷: SACD 싱글 레이어 (SACD 전용 플레이어에서 재생 가능)

그동안 모노로만 발매되었던 차이코프스키 피아노협주곡 1번 라이브 레코딩이,
최초로 스테레오로 발매되었다.
비상하는 듯한 피아니시즘과 포근하고 유려한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ALTSA001/2
므라빈스키 &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1973년 동경 실황 앨범
(베토벤: 교향곡 4,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5번 등) (2SACD)
예브게니 므라빈스키(지휘),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록곡]
베토벤: 교향곡 4, 리야도프: 바바 야가, 글라주노프: 라이몬다 Op. 3,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5
연주: 예브게니 므라빈스키(지휘),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록시간: 83 (1시간 33)
레코딩: 1973 5 26, 동경문화회관 (라이브, 스테레오)

므라빈스키가 베토벤 교향곡 중 제일 자주 연주했던 곡인
교향곡 4번의 1973년 동경 실황 앨범이다.
점잖은 독일적 접근과는 다른 스타일로
군살을 뺀 강건한 울림과 맹렬한 추진력이 대단히 위력적이다.
또한 쇼스타코비치의 권위자로 일컫어지는 므라빈스키가
쇼스타코비치 최고의 혁명교향곡으로 일컫어지는 교향곡 5번을 연주하였다.
사방에서 조여드는 듯한 압박감과 팽팽한 긴장감을 생생하게 재현한 연주로,
음질 면에서나 연주 면에서 모두 뛰어난 앨범이다.


ALTSA054
므라빈스키 &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1975 & 77년 동경 실황 앨범
(시벨리우스 교향곡 7,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 & 6번 등) (1SACD)
예브게니 므라빈스키(지휘),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록곡]
시벨리우스: 교향곡 7, 차이코프스키: 발레음악 호두까기 인형,
교향곡 5 & 6, 모차르트: 교향곡 39

연주: 예브게니 므라빈스키(지휘),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록시간: 163 (2시간 43)
레코딩: 1975~1977, 동경문화회관 (라이브 스테레오)

므라빈스키와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1973, 75, 77, 79년 일본 동경에서 콘서트를 가졌는데,
그중 1975년과 1977년의 일본 공연을 정리하여
2시간 43분이라는 긴 연주를 SACD에 담은 앨범이다.


ALTSA051/2
므라빈스키 &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1977년 일본 실황 앨범
(브람스 교향곡 2,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번 등) (2SACD)
예브게니 므라빈스키(지휘),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수록곡]
브람스: 교향곡 2, 바그너: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전주곡,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

연주: 예브게니 므라빈스키(지휘),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록시간: 219 (3시간 39)
레코딩: 1977 9-10, 동경, 오사카

므라빈스키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작품으로 알려진
브람스 교향곡 2번과 그가 가장 자주 지휘했던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번을 담은 앨범이다.



ALTSA063
므라빈스키 &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1979년 동경 실황 앨범 (베토벤: 교향곡 6번 등) (1SACD)
예브게니 므라빈스키(지휘),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수록곡]
베토벤: 교향곡 6번 전원, 바그너: 트리스탄과 이졸데 전주곡과 사랑의 죽음,
지그프리트 중 숲의 속삭임, 발퀴레
레코딩: 1979 5 21, 동경문화회관

글라주노프: 교향곡 5, 차이코프스키: 잠자는 숲속의 미녀 중 발췌 (서곡, 아디지오, 왈츠)
레코딩: 1979 6 8, NHK

연주: 예브게니 므라빈스키(지휘),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록시간: 129 (2시간 9)

므라빈스키와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1973, 75, 77, 79년 일본에 방문하여 콘서트를 가졌는데,
그중 1979년의 일본 공연을 정리하여
2시간 9분이라는 긴시간 연주를 SACD에 담았다.
뜻하지 않게 므라빈스키의 마지막 일본 연주회가 된 1979 6 8일 공연에서는
글라주노프 교향곡 5번을 연주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목록보기

 이전글 [2022년01월 배포] Enrich Music 신보 2022-01-24
 다음글 [2022년01월 배포] Gland Slam 신보 2022-01-24